티스토리 뷰

반응형

7번 방의 선물 소개 및 등장인물

오늘은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 "7번 방의 선물"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영화는 이환경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2013년에 개봉한 코미디 영화입니다. 주인공은 연기파 배우 류승룡, 박신혜, 갈소원이 맡았습니다. 아버지와 딸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하여 교도소를 주 배경으로 하는 이 영화는 사랑, 우정, 그리고 인간 정신의 힘을 통해 관객에게 감동을 주는 영화입니다. 흉악범들이 수감된 교도소 7번 방에 지적장애가 있는 용구가 들어오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평생 나쁜 짓만 해왔던 7번방 수감자들이 힘을 모아 용구의 딸 예승이를 교도소에 들여 아빠와 만나게 해 주기 위해 좌충우돌 작전을 펼치게 됩니다. 이 영화의 진심 어린 이야기는 사랑스러운 등장인물들에 의해 빛을 발하게 됩니다.

용구(류승룡 분): 이야기의 중심에 있는 정신적 장애가 있는 아버지, 범죄로 억울하게 기소되었습니다. 류승룡은 지적장애 딸바보 아버지 용구를 완벽하게 소화하였습니다.

예승(갈소원, 박신혜 분): 아버지의 결백을 증명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는 용구의 딸입니다. 어린 딸은 갈소원이 성인이 된 딸 역에는 박신혜가 맡았습니다.

소양호(오달수 분): 용구 및 그의 딸과 감동적인 유대감을 형성하는 동료 수감자입니다.

그 밖에도 박원상, 김정태, 정만식, 김기천 등 연기파 조연배우들이 출연하여 용구와 우정을 나누며 영화를 더욱 풍성하게 합니다.

 

줄거리

"7번 감방의 선물"은 지적 장애를 가진 딸바보 아버지 용구와 그의 어린 딸 예승의 가슴 따뜻한 관계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용구는 딸을 위해 세일러문 가방을 사는 것이 꿈입니다. 매일 가방 가게 앞에 서서 얼른 돈을 모아 가방을 사야지 하고 다짐합니다. 마트의 주차요원으로 일하여 돈을 모아 가방을 사려던 그때 마지막 남은 세일러문 가방을 경찰청장이 자기 딸에게 사주게 됩니다. 그 가방을 꼭 사주고 싶은 용구는 가방을 메고 있던 경찰청장 딸에게 말을 걸게 되고 그 아이는 똑같은 가방을 파는 가게를 알려주기 위해 용구에게 따라오라고 합니다. 시장 골목길을 앞서가던 아이가 빙판길에 미끄러져 머리를 다쳐 죽게 됩니다. 따라가던 용구는 때마침 그 장면을 목격한 사람의 신고에 의해 억울한 누명을 쓰고 교도소 7번 감방에 수감되고 예승이는 보육원에 들어갑니다. 감방에서 생활하던 용구는 예기치 않은 사건으로 방장의 생명을 구하고 방장은 용구의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합니다. 용구는 딸을 보는 것이 소원이라고 하자 다른 수감자들과 합심하여 예승이를 몰래 교도소를 데려오려고 작전을 펼칩니다. 우여곡절 끝에 교도소 감방으로 들어온 예승이 아빠와 재회하게 되고 잠시나마 행복한 시간을 보냅니다. 결국 들통이 난 예승이는 교도소 밖으로 내보내집니다. 용구는 경찰청장의 외압으로 거짓진술을 하게 되고 결국 사형을 당하게 됩니다. 예승이는 커서 변호사가 되고 아빠의 무고를 밝히기 위해 노력하고 결국 판사로부터 무죄를 선고받게 됩니다. 예승이 아빠의 모습을 추억하면서 영화가 끝을 맺게 됩니다.

 

국내 및 해외 반응

"7번 방의 선물"은 국내와 국외 모두에서 관객들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습니다. 국내에서 이 영화는 천만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 영화 중 8번째로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가 되었습니다. 2013년 백상예술대상 영화대상, 대종상 남우주연상 그 밖에도 여러 시상식에서 많은 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감정적인 스토리텔링, 뛰어난 연기, 그리고 모든 연령대의 관객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이야기로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연기, 스토리, 연출의 삼박자의 어우러짐이 좋은 영화로 아버지와 딸 사이의 무조건적인 사랑은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습니다. 해외에서도 가족, 우정이라는 영화의 주제가 문화적 경계를 뛰어넘어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에 감동을 주었습니다. 관객들은 연기와 스토리텔링,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완벽한 영화라며 감동을 전했습니다. 가끔 펑펑 울고 싶은 날에 봐도 좋을 영화로 평가됩니다. "7번 방의 선물"은 언어와 문화를 초월한 공감과 연민을 불러일으키는 영화적 스토리텔링의 보편적인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가슴 따뜻한 이야기와 뛰어난 연기, 그리고 가슴 아픈 주제로 사랑의 영원한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웃고 울고 등장인물들과 그들의 여정에 깊은 교감을 느끼게 합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희망을 찾고 기적을 만들어내는 인간 정신의 위대함을 보여줍니다.

반응형